협회에서 공지드립니다
신년인사
협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.
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아 한국임상심리전문가 협회장 및 임원 일동 인사드립니다.
새해를 맞아 정신건강 및 임상심리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회원분들께 발전과 번영이 있기를 기원합니다.
2023년 12월, 정부는 정신건강정책 대전환을 선언하여 정신건강 문제를 더 이상 개인의 문제로 두지 않고 국정 아젠다로 삼아 국가가 적극해결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표명했고, 향후 의료정책 분야에서도 많은 변화들이 예고되고 있습니다.
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올 한해는 저희 협회가 주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대하며 임상심리 분야에 대해서도 정부가 추진하는 정신건강정책이 현실에 맞는 추진이 이어지길 수 있도록 임원진 및 회원분들과 노력하겠습니다.
특히, 한국임상심리전문가 협회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심리서비스에 대해 정신건강임상심리사 및 임상심리전문가 자격보유자가 배제되지 않고 정당한 권리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며, 협회원들의 결속과 교류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방안 및 협회의 지속가능한 활동을 위한 수익구조를 마련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고민하겠습니다.
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,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고 더욱 도약하는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.
댓글 0